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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식을시작하려면
작성자 들꽃향기
작성일 2007-11-23 (금) 17:43
홈페이지 http://bevege.or.kr
ㆍ추천: 0  ㆍ조회: 6976    
ㆍIP: 125.xxx.38
채식영양 피라미드
 
 

채식인 식품 피라미드 해설
식품
먹는 양
먹는 방법
식물성 지방과 기름
가려서 섭취(1회)
식물성기름, 올리브나 깨와 같은 단일 불포화 지방 종류를 먹는다. 열대성 열매의 기름인 코코넛,야자유 등은 제한하고 마아가린같은 고체 지방은 피한다.
견과류,종실류
적당히 섭취 2회
날 것이나 구운 것이 더 좋다. 각종 비타민고 황산화제가 포함되어있어 기름 종류를 대체할 수 있다.
해조류
충분히 섭취 2회
미역,다시마,김 등을 먹는다

콩류
적당히 섭취 3회
강낭콩과 완두콩을 비롯하여 대두,얼룩콩,적두,흰강낭콩,아욱콩,말린 완두콩, 광저기콩,편두,가반조콩 등, 두부나 두유,식물성 단백질 식품도 포함
채소류
충분히 섭취 3회
감자와 고구마 같은 녹말성 채소를 포함한 모든 채소류
과일류
충분히 섭취 2회
과즙보다는 모든 종류의 통과일을 먹는다.(즙낼경우 갈아진 것까지 먹는다)
곡류
풍부하게 섭취 3회
가능한 한 적게 도정한 제분하지 않는 곡류,통밀빵,현미,옥수수,귀리로 식품을 선택한다

충분히 섭취 수시로
식전,식후 1시간 이내에 지나치게 많은 물의 섭취는 하지 않는다. 매일 식후 1시간 이후에 하루 6잔 이상의 물을 천천히 마신다. 지나치게 차거나 뜨거운 물을 급하게 마시면 심장과 혈관 등 인체에 충격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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